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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고등학교 교육 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하동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2.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3.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4.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 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5.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연구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학부모님(민원인)을 맞이할 때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대화 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이 필요로 하시는 경우에는 행정실 및 교무실(연구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사무기기를 무료로 이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수업중)에는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비치하여 학부모님(민원인)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따뜻하게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안녕하십니까? 하동고등학교 행정실(혹은 교무실) ○ ○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업무 담당자(교원)가 수업중인 경우에는 학부모님(민원인)의 이름, 용건, 회신의 요구,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회신의 요구,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회신의 요구에 따라 반드시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를 잘못 알고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여기는 행정실(혹은 교무실)입니다. 교무실(혹은 행정실)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883-3843(혹은 883-2842)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나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학부모님(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2.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우편 혹은 FAX)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3. 학부모님(민원인)의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원하시는 방법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우편 :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광평리 442번지 우편번호: 667-801) 행정서비스담당자
    • 전화 및 방문 면담 :☎ 055-883-3842 행정서비스담당자(혹은 부서별 전화번호 참 조)
    • 인 터 넷 : http://hadong-h.gne.go.kr (하동고등학교 홈페이지)
    • FAX : 055-883-9067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 교장실 :학교운영 전반 - ☎883-3841
    • 교무실 :학생에 관한 상담 등 - ☎883-3843~4
    •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등 - ☎883-3842

    4.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업무 담당자가 정중하게 사과 드리고,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방문 또는 전화를 하셨을 때 업무담당자가 불친절했던 경우
    - 연락을 주시면 담당자가 정중하게 사과 드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 및 교육을 시키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고, 최우선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기타 실수나 착오로 업무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
    - 업무 담당자가 사과드리고, 즉각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5.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부모님(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6.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하동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이 보시기에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으신 교직원이 있을 경우 추천해 주시면 다른 교직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행정서비스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이 교원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 랍니다.